브라질, 남아프리카공화국, 인도네시아는 4억 5,910만 달러 규모의 나타마이신(Natamycin)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수요 거점으로, 2025년부터 2030년까지 연평균 3.3%~4.3%의 성장률(CAGR)이 예상됩니다. 식품 보존 및 제약 산업은 나타마이신의 주요 응용 분야이며, 이 분야에서의 시장 경쟁은 매우 치열합니다. 의료 및 헬스케어 산업 분야에서 나타마이신은 주로 안과 질환 치료용 국소 제제로 사용되며, 특히 진균 각막염(fungal keratitis) 치료에서 탁월한 항진균 효과를 발휘해 의학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노바티스(Novartis)와 앨러간(Allergan)과 같은 대형 제약사들은 나타마이신을 제품 라인업에 포함시켜 안과 치료에서의 중요성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듀폰(DuPont), DSM 푸드 스페셜티즈, 정저우 뉴 프레이 바이오테크놀로지, 핸더리 SA, 저장 실버 엘리펀트 바이오엔지니어링, 바이오세우티카 B.V., 장쑤 이밍 바이올로지컬, 치혼 바이오테크놀로지, 베가 파마, 충칭 ZK 바이오켐, 시빌 B.V., 메이웨이바이오(Meiweibio Ltd.) 등 주요 업체들은 혁신을 통한 제품 개발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추진하며 시장 점유율 확대를 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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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tamycin Market Report 2025 | Trends, Analysis & Forec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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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나타마이신은 식품 보존제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천연 항미생물 특성을 통해 치즈,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에서 효모와 곰팡이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탁월해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유제품 부문에서 그 인기가 높습니다. 미국 FDA의 사용 승인 또한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고 식품 보존 산업에서의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및 지역 시장 분석
연구에 따르면 나타마이신 시장은 2024년 4억 5,910만 달러에서 2035년 7억 6,090만 달러로 성장할 전망이며, 연평균 성장률은 4.7%입니다. 북미 시장은 식품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 증가와 식품의 유통기한 연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나타마이신 사용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식품 첨가물 기업들이 경쟁적으로 참여함에 따라 나타마이신의 수요는 더욱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치즈 생산량과 소비량이 많은 유제품 산업에서 인공 첨가물을 줄이려는 규제 변화와 맞물려 천연 보존제로서 나타마이신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연구 범위
제품 유형 | 식품 등급, 의약품 등급, 산업 등급 |
응용 분야 | 유제품 보존, 육류 보존제, 의약 항진균제, 음료 보호, 사료 첨가제, 기타 |
유통 채널 | 직판, 소매점,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
사용 형태 | 분말형, 액체형, 정제형 |
생산 공정 | 발효, 추출, 정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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